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성공을 위한 인생의 지름길
    청춘의 일상생각 2019. 8. 29. 07:43

    지름길

     

     

    자신의 정보를 쉽게 공유하는 SNS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우리는 보다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되었고 그로 인해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다양한 선택지로 인해 우리의 삶이 좀 더 풍요로울 것 같지만 때로는 우리에게 실행력을 감퇴시키는 결정 장애와 같은 혼동을 유발한다.

     

    소위 성공한 사람으로 불리는 알리바바의 마윈 회장은 만약 자신에게 일류 아이디어와 삼류 실행력, 삼류 아이디어와 일류 실행력 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후자를 주저 없이 선택하겠다고 말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정보가 아무리 좋은 것이라 할지라도 그것을 실천할 수 있는 힘이 있어야 결국 구현할 수 있다.

     

    3개월 만에 10kg 빼기, 6개월 만에 원어민 되기, 2주 단기 속성과 같은 글, 영상들이 인기 있는 걸 보면 목표한 바를 빠르게 성취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알 수 있다. 물론 시간 효율을 생각해 자신만의 빠르고 쉬운 지름길을 찾는 것이 나쁘다는 말은 아니다. 하지만 쉬운 지름길을 찾다가 정보의 늪에 빠져 시작하기도 전에 포기한 적은 얼마나 많은지, 막상 시작하더라도 다른 지름길로 환승해 지속 못하거나, 지속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성취한 경험은 얼마나 있는지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볼 일이다.

     

    우리처럼 제3자가 지름길이라고 생각한 방법은 이미 다른 사람이 착실하게 갈고닦은 험난한 여정의 복합적인 결과물일지도 모른다. 지름길이라 말하는 사람은 이미 갔던 길이기에 처음, 중간, 끝의 모든 변수를 알 수 있었지만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겐 끝을 모르는 새로운 길일뿐이며 그 사람과 동일한 환경에 놓인다라는 보장이 없다. 이처럼 지름길이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들은 무시한 채 결과물로만 받아들이니 같은 길을 걸으면 같은 도착지를 갈 수 있다는 착각 속에 빠지게 되고 결국엔 도착지가 다른 불상사가 생기는 것이다. 

     

    지름길이 있다면 누가 지름길을 마다하고 돌아갈까. 하지만 인생은 긴 여정의 연속이며 지름길은 없다. 이 사실을 인정한다면 세상 어딘가에 나만 모르는 지름길을 찾아 제자리에서 시간을 허비하기보다 내가 지금 가고 있는 이 길을 묵묵히 한 걸음 옮기는 것이 인생의 지름길이 될 수 있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하트(♡)를 눌러 게시글에 공감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1초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남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