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를 돌아보는 여행
    청춘의 해외여행 2019. 8. 28. 07:54

    나를 찾는 여행의 의미

     

    여행을 가는 이유는 사람 저마다 다르겠지만 나에게 여행이란, 익숙한 환경에서 벗어나 낯선 환경에 나를 내려놓고 적응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다가온다

     

    기존에 내가 살아온 익숙한 환경에 벗어나면 자연스럽게 따라오는 불편함을 기꺼이 감내해야만 한다. 여행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새로운 환경에 지금까지 익숙했던 나를 내려놓아야 한다. 가진 것들을 내려놓고 새로운 것들을 취하면서 얻는 설렘은 그 자체로 마약과 같은 중독성을 띤다.

     

    낯선 환경, 사람들에 둘러싼 여행은 타인의 시선으로부터 해방되는데 이때 눈치 보지 않고 행동함으로써 평소 억압되어있는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다. 또 가진 것들 중에서 가장 필요할 것 같은 것들을 배낭 안에 넣고 여행을 하면 한 가지 깨닫는 게 있다. 지금 가방 안에 있는 것들로 이렇게 감사한데 평소 너무 많은 것을 손에 쥐고 그것들을 놓지 않기 위해 아등바등 살았구나라는 것을.

     

    가끔 배낭 하나 메고 발 닿는 곳이 목적지가 되는, 굳이 불편함을 찾으러 다니는 그런 여행을 다시 한번 가고 싶다.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하트(♡)를 눌러 게시글에 공감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1초가 저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를 남겨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